블로그 이미지
조현정팀장
딜라이브 1644-7564 가입 조현정 팀장님과 함꼐 만나요!!! 케이블 방송은 언제나 알차게~!!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8. 7. 2. 23:22 독서
직도 음악과 교육과정의 국악교육 실행에 대해서는 인식과 실행에서 미흡함을 알수 있다. 이러한 상황은 국가적으로 국악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음악과 교육과 정의 국악교육 계획 자체에만 관심이 있었지, 정작 그것이 국악수업 현장에서 어떻게 실행되었는지에 대한 관심을 두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또한, 국악교육 실행에 관한 연구가 전혀 없는 상태이다. 이처럼 음악과 교육과정의 국악교육 연구에서 교육과정이 실행되는 수업에 대한 연구는 매우 빈약하다는 문제를 갖고 있다. 기존에 이루어진 대부분의 연구에서도 국악 교수 방법 차이에 의한 학습효과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알아보거나 국악수업의 효과를 평가하는 양적 연구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교실 수업의 진정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기술적 연구 또는 해석적 연구는 몇몇 연구(김명희, 1986; 이용숙, 1990)를 제외하고는 찾아보기 어려웠다(김영천,

 

posted by 조현정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