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6. 26. 08:29
독서
2011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 평가 항목은 평가 방향과 평가 방법으로 이루어지
며, 평가 방법에는 내용 영역별 평가 방법이 포함된다.
평가 방향에서 평가는 교육과정의 범위와 수준에 근거하여 시행하도록 하며, 그범위와 수준은 단위별로 학생과 학교의 상황을 고려하여 선택하도록 제시하고 있다. 평가 계획은 구체적으로 수립하고, 학생에게 예고하여야 하며, 실제로 수업에서 다루어진 내용을 평가하고, 평가의 내용, 과제, 매체는 다양하게 제시, 가능한 학생에게 선택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평가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교육과학기술부, 2012).
평가 방법으로는 학업 성취도를 중심으로 평가하되, 학습과정을 중시하여 행동이나, 태도의 변화 등을 반영 할 것을 강조하며, 교사 평가뿐만 아니라 상호평가, 자기평가, 학생의 평가를 병행하여 실시하고, 다양한 유형의 평가 방법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 다. 내용영역별 평가 방법에서 표현활동은 기초 기능, 표현, 태도 등을 골고루 반영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구는 학생들의 학습동기 유발의 중요성과 역사적·사회적·문화적 맥락 아래 포괄적으로 수업 지도방안이 (0) | 2018.07.05 |
---|---|
국악교육 실행에 관한 연구가 전혀 없는 상태이다. 이처럼 음악과 교육과정의 국악교육 연구에서 교육과정이 (0) | 2018.07.02 |
개화기와 갑오경장, 일본의 한국 강점 등 근대 시기는 정치와 사회, 문화 (0) | 2018.06.13 |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음악교육 목표를 설정하면서 학생의 창의성 및 음악적 정서와 표현력을 (0) | 2018.06.09 |
맥락에서 존재하는 기록들은 미술작가의 ‘창작’이나 ‘전시’ 및 ‘매니지먼 트’ 활동 등에서 미술계의 다양한 (0) | 2018.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