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진단평가로 개입 목표를 설정했다는 점, 진단도구로 집단 특성을 분석했다는 점, 교육적 측면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는 점이다.
조현정팀장
2016. 10. 10. 02:00
들이 그들의 삶을 긍정적으로 본다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의 의의는 다음과 같다.
여섯 조각 이야기 분석의 새로운 틀을 정립했다는 점과 자기상과 욕구 중심의 진단평가로 개입 목표를 설정했다는 점, 진단도구로 집단 특성을 분석했다는 점, 교육적 측면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는 점이다.
향후 연극치료에서 여섯 조각 이야기라는 진단도구를 중심으로 하는 연구가 발전하기 위해 후속연구에 대한 제언을 하려고 한다. 먼저 환자 를 대상으로 이 분석표로 분석하여 환자에게도 유용한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나아가 다른 집단과의 비교를 통한 연구가 이뤄지길 희망한다.
이 논문은 여섯 조각 이야기를 진단도구로 활용하는 연극치료사와, 초 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개인 별 특성을 고민하는 교사에게 유용하게 활용 될 것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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